본문 바로가기

[부의 추월차선] 나는 추월차선으로 진입할 수 있을 것인가

by 하얀 hayan 2019. 4.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얀입니다
​부의 추월차선은 제가 새로운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결단을 내리게 해준 책입니다. 제가 회사를 퇴사하는데 큰 기여를 했기 때문이죠.

좋은 책은 독자가 성장함에 따라 다른 시각을 보여준다고 하는데 이 책이 바로 그런 책이라 생각합니다.

2017년 말에 읽고 지금 읽게 되었는데 그때보다 더욱 빠르고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어떤 사람의 조언을 따라야 할지 어떻게 생각해야 부자로 이르게 될지, 그리고 진정한 부자는 어떤 사람인지 알게 되었습니다.



부자가 되는 방법을 많은 사람이 궁금해합니다. 우리는 회사를 다니고 월급쟁이로 살아가는 동안에는 부자가 될 수 없다는 사실을 느끼고 있지만 실행할 힘이 없습니다. 자신의 삶을 책임지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고 부의 추월차선은 자신의 삶을 책임지는 방법 중에 그저 평범한 사람이 아니라 부자가 되어 자신의 삶을 살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그동안 부자가 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수많은 강의와 책을 들으면서 왜 직접적으로 저자가 자신이 부자가 된 방법에 대해 서술해 놓은 것이 맞는가 하는 의문을 품지 않았나 생각해봅니다.

자신이 직접 경험하고 실행한 내용의 책만 고르고 골라서 읽어야 한다 느꼈습니다. 그동안 제가 공부를 해온 책 중에서 자신이 성공한 방법을 기술해 놓은 것이 아닌 책도 있다는 사실도 깨달았습니다. 뒤통수를 한 대 맞은 것 같은 충격이었어요.

​스스로 부를 창조하고 통제할 수 있어야만 진정한 부자로 거듭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책입니다.

우리가 해야할 것은 부자로 가는 과정을 실행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부자로 가는 과정에서 우리는 모르는 것이 너무 많고 그것들을 알아보는 과정 중에 지쳐 포기하곤 합니다. 우리는 더 많은 열정과 끈기를 가지고 부자가 되는 과정의 끝에 있는 달콤한 열매를 맛봐야 합니다.


부자처럼 보이고 싶은지 진짜 부자로 살고 싶은지에 대한 선택은 오직 자신에게 달려있습니다. 내가 어떤 삶을 살고 싶은지 선택하는 것처럼 말이죠. 그리고 부자가 부를 유지하는 방법을 부자가 될 수 있는 과정처럼 착각하여 생각하면 안됩니다. 우리는 부자가 부를 유지하는 방법과 실제로 부를 창조해낸 방법이 다르다는 것을 인지해야 합니다.

그리고 부자가 말하는 언어의 이면을 볼 수 있어야 합니다. 부자가 생각하는 의도와 우리가 받아들이는 것은 분명 다릅니다. 부자는 보통 사람들과 다르게 생각해서 부자라는 위치에 올랐고 부를 유지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부자가 어떤 과정을 통해 부를 창출해냈는지 우리는 이 부분을 면밀히 살펴보고 공부해서 부자로 나아가야 합니다.

왜 2017년 이 책을 읽을 당시에는 바로 눈 앞의 이득에만 신경을 썼는지 책을 면밀히 읽지 못했는지 후회가 들기도 합니다. 지금이라도 다시 이 책을 읽고 기회를 잡았으니 조금 더 열정을 가지고 임해보려고 합니다.

이 책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이 부의 과정 끝에 원하는 삶을 얻으시길 바랍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itemap.xml


반응형